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시디즈, 우리 아이 체형 맞춤형 의자 'T25'시리즈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시디즈, 우리 아이 체형 맞춤형 의자 'T25'시리즈 출시
AD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대표 손태일)는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체형 맞춤형 의자 'T25'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T25' 시리즈는 자체 개발한 체중 감응형 틸트(Weight Activated Tilt)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체중에 맞게 자동으로 틸팅 강도를 조절해 주는 기능성 의자(특허출원번호: 10-2012-7029858)다. 체형 변화에 맞춰 적정한 틸팅 강도를 제공해 등받이와 좌판이 젖혀지는 각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체격이 커져도 별도 기능 조절 없이 몸에 꼭 맞는 탄성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자녀의 빠른 성장에 맞춰 의자를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도록 소비자를 배려했다.

어떠한 움직임에도 유연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등ㆍ좌판의 '스트림라인'은 신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해 바른 자세를 유도하고, 앉은 상태에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좌판 하단에 위치한 '틸트 조작 레버'는 누구나 손쉽게 등판을 고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프랑스의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 '넬리로디(Nelly Rodi)'와 협업해 인테리어 트렌드에 적합한 실용적이고 세련된 색상 및 소재를 적용했다. 우수한 통기성으로 쾌적한 착석감을 제공하는 '메쉬 등판', 뛰어난 탄성과 내구성으로 다양한 자세를 지지하는 '플렉스 등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패브릭 커버를 별도 구매해 편안함과 안락함을 더할 수 있다

이처럼 사람과 공간을 배려한 'T25' 시리즈의 세련되고 독창적인 디자인은 '2015 굿 디자인 어워드', '핀업디자인어워드', '인간공학디자인상' 등의 수상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시디즈 관계자는 "어떤 자세에서도 몸에 밀착되도록 설계된 의자는 바른 자세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좋은 '틸트(Tilt)'는 성장기 자녀의 의자를 선택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하는 요소"라며, "T25 시리즈는 체중에 맞게 자동으로 틸팅 강도를 조절해주는 제품으로 성장기 학생 뿐 아니라 장시간 고정된 자세로 앉아 있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유용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25' 시리즈는 시디즈 홈페이지 (http://www.sidiz.com) 및 전국 시디즈 대리점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며, 29만원~33만원대로 사양에 따라 가격은 달라진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