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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봄 정기 세일로 소비 불씨를 살려라"(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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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 정기 세일, 오는 31일부터 일제히 시작…집객 총력전
복합 쇼핑 콘텐츠 제공부터 장터 컨셉트까지 '다양'

백화점 "봄 정기 세일로 소비 불씨를 살려라"(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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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백화점 봄 정기세일이 목요일(31일)부터 시작된다. 업체들은 복합 쇼핑 컨텐츠를 제공하거나 매출이 보증되는 대형 할인전을 세일 초반에 배치하는 등 집객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오는 31일부터 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올해 봄 정기세일은 롯데·현대백화점·AK플라자는 오는 31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31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봄 정기세일을 ‘러블리 명작 세일’로 이름 짓고 기간 동안 쉬즈미스, 나이키, 아디다스, 닥스, 휘슬러 등 750여개 브랜드가 최대 80% 할인판매한다. 봄·여름 신상품 할인과 더불어 화가 빈센트 반고흐 작품을 활용한 문화·예술 컨텐츠를 제공한다. 복합 쇼핑 컨텐츠를 제공해 방문 고객들의 쇼핑의 즐거움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도 봄 정기세일을 통해 협력사들의 재고부담을 덜어낸다는 방침이다. 3월 초반까지 진행된 늦추위 탓에 부진한 봄 시즌 신상품 판매를 높이기 위해 세일 기간동안 상품군별 대형 행사를 열어 소비 심리를 살리는데 역량을 집중한다는 구상이다. 기간 동안 해외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남성·여성·잡화·아동 등 전 상품군의 봄·여름 상품을 10~30% 할인 판매한다. 참여 브랜드는 850여개다.


신세계백화점은 봄 정기세일 효과를 높이기 위해 기간을 일주일가량 단축한다. 대신 매출 보증 대형 할인전을 세일 초반에 집중 배치해 집객에 총력을 기울이는 등 단축된 기간동안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입장이다. 브랜드 할인은 17일까지 지속하되, 13일부터는 '멘즈 위크' 테마로 이어간다. 신세계백화점은 세일 초반 대비 둔화되는 중후반 매출까지 잡는다는 목표다.


AK플라자는 이번 봄 정기세일 콘셉트를 '장날'로 정했다. 이색적인 콘셉트로 고객들이 세일 피로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한다는 게 백화점 측 설명이다. 전통놀이와 먹거리 등을 재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고객에게 발송하는 모든 세일관련 전단 및 DM 디자인에도 장날 콘셉트를 반영했다. 내부 상품진열 및 행사안내 역시 옛 저잣거리처럼 연출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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