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글, 온라인 경매 등장한 미출시 '구글글래스' 되찾아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한때 e베이에서 2만달러까지 입찰가 오르기도
전당포, 구글이 얼마 지급했는지는 공개 안해


구글, 온라인 경매 등장한 미출시 '구글글래스' 되찾아갔다 출처 : 이베이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전당포가 온라인 경매사이트에 내놓은 미출시 구글클래스가 결국 구글에게 돌아갔다.


24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구글이 캘리포니아에 있는 전당포에 방문해 구글 글래스를 되찾아갔다.

이 제품은 구글이 지난해 말 FCC로부터 인증을 받기 위해 제출한 구글 글래스 기업용 제품과 같은 디자인이었다.


레드우드에서 전당포를 운영하는 프랭크 로메로가 이 제품을 e베이에 업로드했고, 입찰가격이 최대 2만달러(한화 약 2330만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프랭크 로메로는 구글에게 얼마를 받았는지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그는 "구글에게서 연락을 받았고 제품을 돌려주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기업용 버전 구글 글래스는 전작 대비 성능이 대폭 향상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새 구글 글래스는 디스플레이가 더 넓어지고 착용한 상태로 카메라 촬영을 할 때는 다른 사람이 인지할 수 있도록 LED 표시가 뜬다. 이밖에도 배터리 성능이 한결 향상되고, 5GHz 와이파이 지원, 방수기능도 지원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이 처음 출시했던 개발자용 구글글래스는 타인이 모르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 때문에 사생활 침해 문제가 불거지면서 지난해 1월부터 판매가 중단됐다. 구글은 기업용 제품 출시여부에 대해 공개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출시된다면 가격은 2013년 출시했던 구글글래스와 비슷한 수준인 1500달러(한화 약 173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