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봄이 왔어요’‘우리노래해요’ 곡성문화센터에서 봄맞이 음악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봄이 왔어요’‘우리노래해요’ 곡성문화센터에서 봄맞이 음악회 개최 솜사탕음악회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문화예술단에선 봄을 맞아 군민과 함께 하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예술단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4월 1일 오후 7시부터 전남 곡성문화센터에서 군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문화 ‘솜사탕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곡성문화예술단 주관, 곡성군 후원으로 무형문화제 이수자의 국악과 한춤, 7080대중가요, 협연 등 다양한 공연 레퍼토리로 구성, 주민과 함께 한다.


특히 곡성문화예술단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솜사탕음악회는 주민들의 고된 삶과 힘든 농사일을 풀어드리기 위해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콘서트로 기다려지는 음악회로 칭송을 받고 있다.

또한, 음악회에선 주민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 달콤한 솜사탕도 선물하고, 국내산 쌀로 만든 떡과 과자를 관람객에게 제공, 달콤한 음악회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음악회는 국악 전북도무형문화제 이수자인 송미경 선생의 한춤과 김기인 선생의 아름다운 춤이 아지랑이 피는 봄을 연상케 하는 국악무대로 펼쳐지게 된다.


또한, 지역에 연고를 두고 활동하는 노인분의 멋진 부채춤, 전남 순천에서 활동하는 밸리팀과 즉석 노래 교실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곡성문화예술단 관계자는 “주민들이 힘든 농사일 속에서도 달콤한 음악회를 통해 희망을 전해주는 역할을 했으면 좋겠다”며 “보다 많은 주민들이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곡성문화예술단은 전남도 지정 전문예술단체로 각종음악회와 청소년을 위한 경연대회, 예술인 양성교육 등 지역을 대표하는 예술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공연문의는 곡성문화예술단 사무국장(10-2273-8010)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