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소속 김준성 영광군수, 더불어민주당 입당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더민주 무소속 기초단체장 입당 전국 첫 사례"


무소속 김준성 영광군수, 더불어민주당 입당 김준성 영광군수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김준성 영광군수가 전국의 무소속 기초 자치단체장 중 처음으로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이개호)은 22일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무소속 김준성 영광군수의 입당 기자회견을 갖고 이개호 위원장이 직접 김 군수로부터 입당원서를 전달받았다.


김 군수는 이날 회견에서 “취임 후 무소속 군수로서의 한계가 있었지만 행복한 영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며 “더민주 입당 결정은 5만6천여 군민의 통합과 영광발전이란 대의를 생각하면서 나름대로 깊은 고민과 성찰 끝에 이른 결단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혼자 가면 빠르지만 멀리 가려거든 함께 가라’는 말처럼 이 길(입당)이 빠르면서도 미래의 희망을 일구기 위해 멀리 갈 수 있는 길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개호 도당 위원장은 이에 대해 “김 군수께서 무소속 기초단체장 중 처음으로 더민주에 입당한 첫 사례가 됐다”며 “입당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당 차원에서 영광의 현안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군수의 입당으로 더민주가 영광을 비롯한 전남지역의 지지율을 확고히 하는데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회견에는 김양모 영광군의회 의장 등 더민주 소속 군의원 6명이 참석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