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진수 "내 경기력과 체력 상태, 나도 궁금하다"

시계아이콘00분 4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김진수 "내 경기력과 체력 상태, 나도 궁금하다" 김진수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AD


[안산=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축구 국가대표 풀백 김진수(24·호펜하임)가 최근 소속팀에서 출전 기회가 적은 점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번 3월 A매치를 통해 자신감을 되찾겠다는 각오다.

축구대표팀은 21일 안산와스타디움에서 소집 훈련을 시작했다. 대표팀은 오는 24일 같은 장소에서 레바논과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7차전 경기를 한다.


김진수도 이번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려 훈련에 참여했다. 김진수에 대해 주변에서는 우려가 있다. 최근 독일 분데스리가 호펜하임에서 출전 기회를 얻지 못해 오랜 기간 경기를 뛰지 못했다. 경기 감각이나 체력 등에 대해 걱정이 있다.

김진수는 이번 A매치를 통해 분위기를 바꿔보겠다고 했다. 자신의 현재 상황도 경기를 뛰면서 직접 체크해보겠다고 했다.


김진수는 "소속팀에서 경기를 나가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울리 슈틸리케 감독님(62)도 어떤 부분을 걱정하고 계신지를 잘 알고 있고 나만큼 걱정을 해주시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내가 어느 정도의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는지 나 역시 궁금하다. 경기를 뛰게 되면 감독님이 자신감을 찾으라고 내보내주시는 것으로 여기고 잘 준비해서 경기에 임하겠다"고 했다.


레바논과의 경기에서 승리하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김진수는 "지난해 대표팀이 상당히 좋은 성적으로 한해를 마무리했고 개인적으로도 만족할 만큼의 성과를 냈다고 생각을 한다"면서 "레바논전에 승리해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 팀이 하나로 뭉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