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핵심 원료 '물 사랑'에 앞장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오비맥주 임직원이 맥주의 핵심 원료인 물을 지키기 위해 두 팔을 걷어 붙였다.
오비맥주는 22일 유엔(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물 사랑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이천, 광주, 청주에 위치한 3개 공장에서 공장별로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물 절약 아이디어 공모전을 갖고 우수 제안자를 포상할 예정이다. 각 공장 주변 지자체와 연계해 하천 둔치 정화작업과 하수처리 개선활동을 벌이는 등 세계 물의 날을 기점으로 연중 물 사랑 캠페인을 지속한다.
본사 직원들은 내달부터 연말까지 개발도상국 여성들과 어린이들이 물을 구하기 위해 하루 동안 걷는 평균 거리인 6km를 직접 체험하고 참석자들의 숫자만큼 기금을 적립해 물 부족 국가에 기부하는 자선 행사인 ‘만원의 행복, 물 사랑 걷기’ 캠페인도 시작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맥주의 핵심 원료이자 건강의 필수 요소인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물 절약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환경보전을 핵심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는 기업으로서 물 사랑에 앞장서는 등 더 나은 세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지난해 환경캠페인 ‘만원의 행복, 물 사랑 걷기’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하고 물 부족 지역 주민들에게 생수를 기탁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