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美 JD파워 고객서비스 만족도 5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0초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가 실시한 '2016 소비자 서비스 만족도(CSI)' 조사에서 전체 21개 일반 브랜드 가운데 5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2011년~2015년식 차량 구매자 중 수리와 보수를 목적으로 공식 대리점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7만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해 총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매겼다. 점수가 높을수록 차량 구매 후 고객 만족도가 높다는 의미다.


BMW 미니는 858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 뷰익(849점), 제너럴모터스(830점), 쉐보레(814점), 현대차, 닛산(813점), 기아차(811점) 등의 순이었다. 고급차 12개 브랜드에 대한 고객서비스 만족도는 아우디(874점)가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렉서스(869점), 캐딜락(863점) 등이 뒤를 이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