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진공, 中企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오는 28일부터 '2016년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을 참여업체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은 기업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지속성장을 위한 근본체질 강화와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한다. 올해는 '경영 컨설팅', '기술 컨설팅', '특화형 컨설팅', '원스톱 창업지원'으로 구분해 진행한다.

'경영·기술 컨설팅'은 경영과 기술 전 분야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업력 제한 없이 중소기업 기본법상 중소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업력을 기준으로 7년 이상 기업은 과제 규모에 따라 지원 비율을 30%에서 50%까지 차등해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한다. 7년 이내 창업기업은 지원 비율 65%,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특화형 컨설팅'은 ▲핀테크(FIN-Tech), 드론(Drone), 헬스케어 등 新서비스업 분야 ▲지능형 로봇, 착용형 스마트 기기 등의 미래성장산업 ▲창조경제혁신센터 추천 업체를 대상으로 지원 비율 90%,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원스톱 창업지원'은 제조업체에 한하며 예비 또는 업력 7년 이내의 창업기업과 재창업자를 대상으로 공장설립(변경) 승인 비용 등 지원비율 65%,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김성환 중진공 창업기술처장은 "이번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이 체질 개선을 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특히 창업기업은 초기에 기업을 안정화하고 기반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진공은 올해부터 기업의 수요에 맞춰 필요한 시기에 신속하게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반기별 신청에서 월별 신청 방식으로 변경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홈페이지(www.smbacon.go.kr)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3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접수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사업장 소재 관할 중진공 광역본부 또는 중진공 창업기술처(055-751-9842)로 하면 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