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컴즈, 네이트에 '20대 국회의원 선거 특집페이지' 오픈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주요 이슈 타임라인부터 이슈 관련 발언 등 정리


SK컴즈, 네이트에 '20대 국회의원 선거 특집페이지' 오픈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가 4·13 총선을 한달 앞두고 자사 포털 네이트에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특집페이지'를 오픈했다.


SK컴즈는 오는 29일 지역구별 후보자 정보를 추가 오픈하고 선거 당일에는 투·개표 현황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번 특집페이지에서는 ▲총선 뉴스 ▲정당이슈픽 ▲말말말 ▲선거안내 페이지를 제공한다. 주제별 뉴스와 많이 본 뉴스와 실시간 뉴스 등 총선과 관련된 모든 이슈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정당이슈픽’은 국회의석수를 기준으로 상위 3개 정당인 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의 주요 이슈를 타임라인으로 정리한 코너다. PC 특집페이지를 통해서는 각 정당의 공식 SNS 소식도 확인할 수 있다.


‘말말말’에서는 ‘더민주 컷오프’ ‘야권연대 논쟁’, ‘與 윤상현 막말 파문’ 등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사안과 주요 인사·후보의 발언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유권자들은 이슈에 대한 정당·후보별 입장을 비교해볼 수 있다.


오는 29일부터 제공되는 각 지역구 후보자 페이지에선 화제의 지역구·전체 지역구별 후보자 정보와 최신 뉴스를 제공한다. 유권자가 관심 있는 지역구를 설정하면 관심 지역구의 소식을 빠르고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특집페이지에선 댓글 작성시 사용할 수 있는 ‘투표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선거 당일인 4월13일에는 투표율 현황과 개표현황 외에도 당일 방송되는 개표 생중계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SK컴즈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시시각각 변하는 총선정국을 한눈에 살펴볼 뿐 아니라 후보자들 역시 실시간 여론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으로 후보와 유권자의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선거기간 동안 정확한 정보제공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편견을 조장할 우려가 있는 기사는 배제하고 정책분석 검증보도 기사 위주로 노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