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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지역상품 구매 '별미여행'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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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지역상품 구매 '별미여행'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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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CJ대한통운은 자사 택배 앱 내에서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지역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별미여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별미여행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생산한 식품 등 지역상품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앱으로 CJ대한통운 택배 앱에서 앱인앱(App in app) 형태로 운영된다.


CJ대한통운 택배 앱에서 별미여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없이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별미여행 입점 상품들은 전국 CJ대한통운 1만6000여 택배기사들의 추천을 받아 선정해 믿을 수 있는 지역 우수 상품들로 구성됐다.


지역 소상공인들은 이용자수 180만명을 넘는 CJ대한통운 택배 앱을 통해 상품을 판매, 홍보할 수 있게 됨으로써 판매방식 다변화에 따른 수익증대가 기대된다.


소비자들은 지역을 잘 아는 현지 택배기사들의 추천을 받은 우수 상품을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선택, 결제하고 배송받을 수 있다.


배송현황도 CJ대한통운 택배 앱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CJ대한통운은 소상공인과의 상생 차원에서 별도의 수수료 없이 별미여행을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별미여행에는 가창 옛날 찐빵손만두, 강원도 밀원 안흥찐빵, 경주제과 경주빵 등 빵류 제품 11개가 우선 입점해 운영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향후 식품과 농수축산물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으로 판매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업과 사회가 모두 이익을 거두고 공동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공유가치창출(CSV)형 사업으로써 물류를 통한 소상공인 성장 지원과 소비자 편익 증대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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