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홍기월 광주 동구의원 ‘더민주’ 탈당…국민의당 입당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박선강]


홍기월 광주 동구의원 ‘더민주’ 탈당…국민의당 입당
AD

홍기월 광주광역시 동구의회 의원이 10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며 국민의당에 입당했다.

4선 출신인 홍 의원은 이날 오후 광주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호남의 민심을 받들어 국민의당의 총선승리와 2017년 정권교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홍 의원은 이날 더불어민주당의 최근 형태를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김대중 대통령의 햇볕정책을 부정했으며 남북화해협력의 마지막 보루인 개성공단 폐쇄에 대해서도 ‘어쩔 수 없다’면서 박근혜 정권의 실패한 대북정책을 두둔했다. 민주노총을 찾아가서는 ‘노조가 한국경제의 발목을 잡고 있다’는 식의 발언으로 노동운동을 폄훼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홍 의원은 “경제를 망치고, 남북관계를 망치고, 민주주의를 후퇴시킨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을 비판해야 할 제1야당의 대표가 정치공학적 술수에만 매몰돼 새누리당이 아닌 야권을 향해 ‘협박의 정치’를 하고 있다”며 “이같은 더불어민주당을 더 이상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이 호남의 민심”이라고 강하게 반박했다.


홍 의원은 “오는 4·13 총선에서 광주의 자존심이신 박주선 의원과 함께 국민의당의 총선승리와 2017년 정권교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