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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銀, 브랜드파워(K-BPI) 은행부문 1위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신한銀, 브랜드파워(K-BPI) 은행부문 1위 선정 10일 서울 중구 태평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조용병 신한은행장(왼쪽)과 유인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사장(오른쪽)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은행부문 1위 인증식에서 인증패를 전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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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을 조사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1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면 면접조사를 실시했다. 204개 산업군에 있는 모든 브랜드를 인지도 70%, 충성도 30%의 가중치를 둬 1000점 만점으로 점수를 산출했다.


이번 조사를 통해 신한은행은 브랜드 인지도를 평가하는 최초인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차별성 ▲활동성 ▲선호도 ▲이용편리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이 처음으로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된 것은 고객 최우선 정책에 기반한 영업점 서비스와 고객 수익률 관리 등을 통한 결과물"이라면서 "앞으로도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99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한국산업브랜드파워 평가는 올해로 18회를 맞이했으며 브랜드평가 기관 중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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