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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플라스틱 사각의자·도어매트 자발적 환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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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플라스틱 사각의자·도어매트 자발적 환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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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다이소에서 판매한 플라스틱 사각의자와 도어매트가 자발적 환급조치에 들어갔다.


7일 한국소비자원은 다이소아성산업에서 구입한 '플라스틱 사각의자' 상판이 부서져 다리를 다치고 '도어매트'에서 화학약품 냄새가 나 두통을 유발한다는 사례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돼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결과 플라스틱 사각의자(품번:81368)는 앉을 때 통풍이 잘 되도록 상판에 일정 크기의 홈을 만들었지만 사람이 올라서는 등 특정 부위에 하중이 가해질 경우, 이를 견디지 못해 파손될 우려가 있었다.


또한 '도어매트(품번:79395)'는 실외용으로 판매됐지만 소비자의 편의에 따라 실내에서 사용할 경우 원료인 재생고무 및 접착제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로 인해 두통이나 불쾌감 등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사업자가 예상하지 못한 소비자의 사용방식에 따른 피해이기는 하지만 추가적인 피해확산을 막기 위해 사업자의 자발적 시정조치를 요청했다.


이에 해당 업체는 2012년 10월부터 2014년 7월까지 판매된 플라스틱 사각의자 4만905개에 대해 환급 또는 다른 제품으로 무상 교환하기로 했고, 도어매트 역시 재고품 5912개는 회수·폐기하고, 지난해 6월3일부터 10월23일까지 판매된 2320개는 환급 또는 무상 교환하기로 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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