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마트, 참치 서열 1위 '북방 참다랑어' 판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참치 뱃살 모둠회 오는 9일까지 전국 106개 점포서 판매

롯데마트, 참치 서열 1위 '북방 참다랑어' 판매
AD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롯데마트는 참치데이(3월7일)를 맞아 대형마트 최초로 북방 참다랑어 뱃살을 포함한 참치 뱃살 모둠회를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오는 9일까지 북방 참다랑어 뱃살(100g 내외), 남방 참다랑어 뱃살(100g 내외), 눈 다랑어 뱃살(100g 내외) 등으로 구성한 ‘참치 뱃살 모둠회(300g 내외)’를 오는 9일까지 서울역점, 잠실점 포함 전국 106개 점포에서 2만98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지난(2015년) 참치데이 때 ‘남방 참다랑어’를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참치 중 최상급 어종인 ‘북방 참다랑어’가 포함된 참치 모둠회를 선보인다.


기존 일반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참치회는 눈 다랑어가 주를 이루고 있었다. 하지만 지난해 3월 롯데마트가 참다랑어 판매를 시작한 이후 참다랑어 매출구성비는 꾸준히 증가해 전체 참치 매출 중 60% 이상의 비중을 보였다. 이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한 번 참다랑어를 경험한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았음을 의미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북방 참다랑어는 일식에서 ‘혼마구로’라 불리는 북방 참다랑어로, 붉은 색의 고운 육질과 탁월한 맛으로 마니아들 사이에서 최고급 횟감으로 꼽힌다. 또한 최상품 북방 참다랑어는 약 15억원을 호가하기도 해 어부들 사이에서는 ‘바다의 로또’라 불린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