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기석 "고부가가치 게임산업 혁신벨트 조성하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송기석 "고부가가치 게임산업 혁신벨트 조성하겠다" <국민의당 송기석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AD


"게임산업 활성화 막는 각종 규제 완화하겠다"
"IT직업군 경쟁력 높이는 교육센터 적극 유치"

[아시아경제 문승용] 국민의당 인재영입 1호인 송기석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9일 “광주에 지속성장이 가능하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게임산업 혁신벨트'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송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국내 게임산업은 한해 매출 10조 원, 수출은 3조 원에 이르고 종사자가 10만명에 달하는 거대 산업이다”면서 “차세대 성장 동력인 IT기술을 이용, 새로운 게임시장 창출을 위해 게임산업 혁신벨트 조성해 지역경제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극대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광주에 지속가능한 게임산업의 문화콘텐츠 기반 구축은 체감형 게임 콘텐츠 생태계 구축 및 지역산업 발전”이라면서 “게임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게 되면 청년 일자리 창출은 손쉽게 해결되는 것은 물론 고부가가치 산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송 예비후보는 “게임산업이 위축되지 않도록 각종 규제를 완화하는 관련법을 제·개정하겠다”며 “개인 창작자, 캐릭터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등에 종사하는 직업군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센터도 적극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