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군 "노인 여가프로그램 '활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읍·면 20개소 경로당 '노인 여가프로그램' 운영


[아시아경제 문승용] 담양군이 100세 시대를 맞아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담양군은 65세 이상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담양군 소재 읍·면 20개소 경로당에서 노인 여가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노인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노인 여가프로그램은 주 2회 60분 운영으로, 걷기 리듬댄스, 실버댄스, 라인댄스 등 취미형 건강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다양하게 편성돼 주민들의 생활에 활력소가 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 마련된 프로그램은 노인들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됨으로써 노년기 관절염 예방과 근력강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어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 노인들의 여가생활 터전인 경로당 및 노인복지관에 강사가 직접 방문해 여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며 “일상생활에 유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니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군에서는 프로그램 종료 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를 위한 여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