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서영서]
<이윤석 의원>
국회환경포럼(회장 이윤석)이 17일 국회사무처가 선정하고 국회의장이 시상하는 우수연구단체상을 수상했다.
국회의원 우수연구단체상은 국회에서 활동 중인 70여개 국회의원연구단체의 연구활동에 대한 외부 평가위원들의 객관적인 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국회사무처가 매년 선정하고 있다.
국회환경포럼은 국회의원연구단체 가운데 14대 국회(1994년 3월)에서 발족해 21년 동안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최장수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원내 환경 관련 의원입법과 정책 개발의 산실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최우수연구단체상 7회와 우수연구단체상 9회 수상하는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회장을 맡고 있는 이윤석 의원은 “국회환경포럼이 이처럼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회원으로 참여한 국회의원 여러분과 1,000명이 넘는 전국 각계각층의 정책자문위원들의 헌신적인 참여와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이 자리를 빌려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국회환경포럼은 이윤석 회장을 비롯 강창일, 김동철, 나경원, 박기춘, 박주선, 이석현, 이학영, 추미애, 한정애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서영서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