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코레일은 국토교통부 주관 ‘대중교통운영자 경영 및 서비스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철도·도시철도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다고 18일 밝혔다.
평가는 국토부를 주축으로 2년마다 실시된다. 대중교통 운영자의 경영·서비스 부문과 지자체의 대중교통 시책을 종합해 평가하고 우수 사업자를 선정, 시상하는 방식이다.
평가에서 코레일은 급행전동열차 운행 확대, 열차 운행시간 개선, ITX-청춘 관광열차 도입 등 대중교통 이용자의 편의 증진과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이러한 노력은 지난해 코레일 광역철도 이용객이 전년대비 523만여명 증가한 11억4050만여명을 기록하는 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코레일은 해석했다.
앞서 코레일은 2014년 대중교통운영자 경영 및 서비스를 종합 평가한 결과, 국내 13개 철도·도시철도 기관 중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최연혜 사장은 “코레일은 그간 고객들의 이용패턴을 감안, 탄력적으로 열차를 운행하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이용객 입장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철도운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발굴·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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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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