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물산패션부문 구호, 신개념 슈트 '에딧라인'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3초

직장인 타깃 새로운 포멀슈트 라인 출시
사방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 디자인과 실용성 강화

삼성물산패션부문 구호, 신개념 슈트 '에딧라인' 출시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삼성물산패션부문의 여성 브랜드 구호(KUHO)가 에딧라인을 출시했다.

삼성물산패션부문은 구호가 철저한 마켓분석을 통해 편안하고 새로운 슈트를 원하는 직장인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포멀 슈트 에딧라인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구호는 에딧라인만의 차별화를 위해 다양한 멀티 착장, 편안한 착용감, 실용성 등 3가지의 중점 기능을 개발했다.

구호는 기존의 재킷, 스커트, 팬츠로 구성되는 착장에 새롭게 코트를 슈트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활동적인 직장인들을 위해 져지 원단과 같이 사방 스트레치가 가능한 소재를 개발, 사용해 편안함을 줬으며 부자재를 최소화해 무게도 줄였다. 생활 방수와 오염 방지 기능을 더해 실용성도 높였다.


이번 에딧라인 디자인은 컴피와 도시 등으로 구성됐다. 컴피는 신체의 움직임에 필요한 공간을 턱(tuck)과 주름으로 여유있게 제작해 활동성을 높였다. 재킷과 팬츠가 대표적 제품이다.


도시는 H라인의 코트와 원피스를 대표 아이템으로 정형화된 딱딱한 수트의 개념을 깼다.


한편 구호는 지난해 누적 매출이 전년보다 13% 늘었다. 지난해 말 기준 시장 점유율에서도 전년보다 2% 증가했다.


삼성물산패션부문 구호, 신개념 슈트 '에딧라인' 출시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