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청소년 자원봉사 든든한 후원자로 나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장흥군, 청소년 자원봉사 든든한 후원자로 나서... 장흥군(군수 김성)은 15일 군청 상황실에서 4개의 기관·사회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장흥고 청소년 동아리 활동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AD


"장흥라이온스 및 장흥종합사회복지관 장흥고 동아리에 500만원 지원"
"장흥고 ‘컨셉션’미술 동아리 어머니 품 같은 장흥 이미지 벽화로 표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의 기관·사회단체가 지역 고교 청소년 동아리의 활동의 든든한 후원자로 나섰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15일 군청 상황실에서 4개의 기관·사회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장흥고 청소년 동아리 활동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흥군, 장흥고등학교(교장 위점복), 장흥라이온스클럽(회장 위제복), 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영석) 등이 참여했다.


장흥고등학교에서는 미술 자원봉사 동아리 ‘컨셉션’회원 등 20여명의 학생이 함께 자리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장흥라이온스클럽이 400만원,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이 100만원의 후원금을 컨셉션 동아리에 전달했다.


컨셉션 동아리는 지난 해 “담장을 넘어봐“라는 컨셉으로 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과 토요시장 내 벽화그리기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 사회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협약식에서 종합사회복지관은 학교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관리 유도하고 장흥고는 지원된 사업비를 최대한 활용하여 어머니 품 같은 장흥의 이미지를 벽화로 표현하기로 했다.


김성 군수는 “학생 자원봉사자가 책임감을 갖고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 실적이 우수한 학생을 표창하고 체험 수기도 공모할 것”이라며 “부모님과 함께 하는 어르신 섬김 봉사활동, 저소득층 연탄나누기 등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위제복 장흥라이온스클럽회장은 “내고장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벽화를 통해 그린 장흥고 컨셉션 동아리에 감명 받았다”며 “자원봉사활동으로 학생들이 미래의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