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창군 순화지구·현포지구, 지적재조사 주민설명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순창군 순화지구·현포지구, 지적재조사 주민설명회 개최 순창군은 지난 달 17일부터 28일까지 2016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인 순화지구, 현포지구 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AD


"지적재조사 사업 마을별 주민설명회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은 지난 달 17일부터 28일까지 2016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인 순화지구, 현포지구 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번 설명회는 10개 마을회관에서 토지소유자와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적재조사 사업의 목적과 추진절차 설명과 함께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토지소유자 동의서를 받는 순서로 진행됐다.

2016년 지적재조사 사업은 국가예산 2억7천만원을 확보하여 순창읍소재지와 동계면소재지 1,700필지 대상으로 올해부터 2017년까지 2년간 추진한다. 군은 앞으로도 2030년까지 지속적으로 국가예산을 확보해 읍면소재지, 자연마을 순으로 순창군 전지역을 대상으로 연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경계 분쟁을 해소하고, 경계가 분명해짐에 따라 재산의 가치가 향상되어 토지를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