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소기업 IR 지원에 적극 나서는 KB투자증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중소기업 IR 지원에 적극 나서는 KB투자증권 KB투자증권(사장 전병조)이 모바일 자산관리 앱인 KB WM CATS를 통해 중소기업 IR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유망기업 IR코너를 통해 코넥스 상장 기업 및 스타트업기업의 홍보영상을 소개하고 있으며 홍보영상이 없는 기업은 직접 찾아가 제작도 해준다. 사진은 안산에 위치한 로봇산업의 선두주자 ‘나온테크’를 직접 방문해 제작한 홍보영상.
AD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KB투자증권(사장 전병조, www.kbsec.co.kr)이 모바일 자산관리 앱인 'KB WM CAST'를 통한 중소기업 IR 지원에 공을 들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KB투자증권 최근 KB WM CAST 앱에 유망기업 IR 코너를 신설, 코넥스 시장에 신규상장 된 유망기업들과 크라우딩펀드에 참여한 스타트업 기업들에 대한 기업홍보 영상을 소개하고 있다. 홍보영상이 부족한 기업은 직접 찾아가 제작도 해준다.


현재 WM CAST앱에 올라와 있는 유망기업 홍보영상은 코넥스 기업으로 의료기기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원텍’과 로봇산업을 선도하는 ‘나온테크’가 있다. 스타트업 기업 중에는 무료주차 앱 ‘파킹박’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와이즈모바일과 관리비 절감 앱 ‘줌마슬라이드’도 있다.

KB투자증권이 중소기업들에 이런 서비스 지원에 나선 것은 코넥스 및 스타트업 시장이 초기 중소기업에 특화되어 있다 보니 유가증권·코스닥시장과 비교해 기업분석자료 등 기업정보가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라는 것을 인식했기 때문이다.


KB투자증권은 지난 해 코넥스 전체 신규 상장사의 20% 이상을 주관한 코넥스 선두 증권사다. 주식발행 및 상장을 통한 자금조달이라는 인수업무에 국한하지 않고 투자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코넥스시장 투자 환경을 보다 적극적으로 조성하려고 한다.


한편 KB WM CAST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모바일 자산관리 동영상 앱으로 투자정보 및 자산배분전략, 금융상품 소개 및 종목 추천 등 자산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정보들을 짧은 동영상들로 제공하고 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