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샘(대표 최양하)은 기존 사이트의 정보 검색 기능을 높여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 운영 쇼핑몰인 한샘몰(www.hanssemmall.com)을 리뉴얼 오픈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국내 온라인 가구시장은 2015년 연간 1.2조원으로 추정되며, 매년 20%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분석된다. 한샘은 2008년 홈인테리어 전문 쇼핑몰인 한샘몰을 오픈해 2009년 약 280억원에서 2015년 약 1,6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6년간 약 6배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한샘몰은 홈인테리어에 대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인테리어 아이템을 공간별 패키지(가구+생활용품)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가구인테리어 전문 쇼핑몰로 한샘몰을 방문하는 고객은 다양한 인테리어 정보를 제공받는 동시에 샘, 샘키즈 같은 온라인 전용 히트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를 통해 한샘몰은 매월 250만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홈인테리어 전문쇼핑몰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에 한샘몰을 개편하게 된 것은 최근 온라인 쇼핑몰들의 개편 추세에 발맞춰 홈페이지 디자인의 단순화와 상품검색, 결제기능을 간소화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라고 한샘 측은 설명했다.
이번 한샘몰 리뉴얼에서는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상품별 카테고리 분류 기준을 개선하고, 디자인 전시 기능을 보완했다. 또, 고객 개인별 구매 패턴을 분석해 최적의 추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정보도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샘몰 회원가입 절차도 대폭 간소화했다. 고객이 회원가입시 필요했던 본인인증 및 주소입력 절차를 줄여, 기존에 2분 이상 소요되던 회원가입 시간도 30초 이내로 축소됐다. 더불어, 최저가 쿠폰을 자동으로 적용하는 등 결제 시스템을 대폭 간소화했으며, 2월 말부터는 카카오/네이버 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시스템과 연동해 고객의 결제를 간소화 할 예정이다.
한샘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총 3만5천여종의 상품에 대한 50만건 이상의 정보를 보다 자세하게 제공한다. 상품을 카테고리, 브랜드, 스타일, 사이즈, 가격대 별로 분류해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보다 강화했다. 더불어, 고객후기와 상품평 검색기능도 강화해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 필요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네이버 블로그 정보 검색도 할 수 있도록 연동했다.
한샘몰 리뉴얼 오픈을 축하하는 고객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9일까지로 새롭게 단장한 한샘몰에서 구매하신 고객 중 1등에게 한샘 부엌/가구 교환권 1,000만원(1명)을 제공하는 등 총 5,013명을 대상으로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노태권 한샘 온라인사업부장은 "이번 한샘몰 리뉴얼 오픈으로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면서, "2월 말에는 한샘몰에서 한샘인테리어, 한샘ik, 한샘키친&바스 등의 오프라인 유통채널 홈페이지까지 통합사이트로 운영해 온라인으로 제품 구매를 가능하게 할 계획이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출시해 모바일 쇼핑 경쟁력까지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