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교육청, 정보공개 모니터단 위촉 및 설명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전남도교육청,  정보공개 모니터단 위촉 및 설명회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9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원문공개제도 확대 시행을 위해 전남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및 민간인 24명에 대한 정보공개 모니터단 위촉식 및 설명회를 가졌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9일 전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원문공개제도 확대 시행을 위해 전남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및 민간인 24명에 대한 정보공개 모니터단 위촉식 및 설명회를 가졌다.

전남도교육청은 정부3.0추진에 따른 새로운 정보 운영 패러다임에 맞춰 교육 수요자에게 보다 질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원문 공개 비중을 크게 늘리고 있다.


이에 따라 전남도교육청은 개인정보유출 등 이행실태를 수시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정보공개 모니터단을 구성·운영하게 된 것이다.

최근 정보공개포털에 따르면 전남교육청은 정부의 핵심국정 기조인 ‘정부3.0’실천과제 중 원문정보 공개율이 52%로 17개 시·도교육청 중 1위를 기록했다.

또 오는 2월 1일 월례조회시 본청 전직원을 대상으로 원문공개제도 확대 방안에 대해 직장교육을 실시하는 등 수요자가 원하는 원문정보 공개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임의환 총무과장은 “현재는 공급자에서 국민중심으로 정보공개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며 “원문공개제도를 통해서 공공정보를 적극 공개해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