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자원봉사센터,‘설맞이 집중 자원봉사 주간 릴레이 봉사활동 실시’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광주시 자원봉사센터,‘설맞이 집중 자원봉사 주간 릴레이 봉사활동 실시’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 모두 따뜻하고 활기찬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전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으로 정하고 봉사활동을 펼친다.
AD


"떡국나누기, 네일아트, 말벗, 발마사지, 목욕봉사활동 실시"
"광주광역시·구자원봉사센터 봉사자들의 릴레이 봉사활동"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 모두 따뜻하고 활기찬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전 ‘설맞이 집중 자원봉사주간’(2016.1.25~2.4)으로 정하고 봉사활동을 펼친다. 북구 효령타운, 남구 사랑의 식당 및 광주관내 요양 시설에서 총 6회에 걸쳐 떡국나누기, 네일아트, 말벗, 발마사지, 목욕봉사 활동을 홀몸노인과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활동은 광주광역시·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빛고을 사랑 봉사단 중 철쭉회, 목련회, 그린봉사회, 다사랑, 다모아, 첨단사랑회, 좋은마음회, 강귀자 예술단과 남구 방림2동과 효덕동 자원봉사 캠프, 평강재능봉사단이 참여한다.

25일 나눔의 샘터에서 실시한 떡국 나눔 봉사활동에 이어 26일은 사랑의 식당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한 끼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는 도시락 만들기와 배식, 레크리에이션 및 설거지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28일은 북구 효령타운에서 배식봉사와 더불어 어르신들의 손톱에 예쁜 매니큐어도 발라 드리고 손 마사지를 하면서 정감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설맞이 자원봉사 주간 봉사활동’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떡국을 나누며 어르신들의 건강상태, 애로사항 등 안부를 묻는 말벗봉사 활동도 진행한다.


AD

임형순 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설맞이 집중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가 훈훈한 설날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