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출연연 과학기술한마당…28일 DCC에서 열린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31일까지 나흘 동안 개최돼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제 2회 출연연 과학기술한마당이 열린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이상천, nst)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가 후원하는 제2회 출연연 과학기술한마당이 오는 28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다. 31일까지 나흘 동안 운영되는 출연연 과학기술 한마당은 '출연(연)의 성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출연연의 성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이다.

올해부터 'nst Tech Fair'를 진행해 산업계와 함께하는 기술 나눔의 장이 펼쳐진다. 출연연의 성과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한 과학체험 프로그램도 한층 풍성해졌다. nst 소관 25개 출연연의 연구 성과를 초·중·고 학생들이 직접 보고, 듣고 ,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밖에도 사이언스 쿠킹클래스, 미취학 아동들에게 인기 높은 '라바, 주주' 캐릭터 체험, 사이언스 마술쇼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과학문화 행사도 꾸며진다.

이상천 이사장은 "출연(연)의 연구 성과는 과학기술계뿐 아니라 국민의 삶과 국가 경제에 활력을 공급하는 동력"이라며 "출연(연)이 가진 역량을 모두 보여줄 수 있는 큰 마당을 펼침으로써 국민에게 희망을, 산업계에 기술을, 청소년에게는 과학의 꿈을 심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