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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추위·폭설에 차보험 긴급출동 역대 최다…6배 급증(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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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지난 주말 몰아닥친 기록적인 한파와 폭설로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이용량이 평소 주말에 비해 최고 6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온 급강하와 폭설로 배터리 방전 등 자동차 고장이 잇따랐기 때문이다.


25일 삼성화재에 따르면 24일 하루 동안 접수된 긴급출동 요청건수는 6만2200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3주간 일평균 요청 건수인 1만1300건과 비교하면 5.5배 더 증가한 수치다. 특히 이날의 출동 건수는 역대 애니카 서비스의 최대 출동요청 기록인 지난 19일 4만9200건보다 26.4%가 더 많았다.

단 24일 사고접수는 1240건으로, 지난 19일 1900건 보다는 34.8% 줄었다. 강력한 한파에 차량 운행이 전반적으로 감소했고 빙판길에 대비한 서행 운전이 늘면서 사고 접수가 준 것으로 분석된다.


같은 날 현대해상의 전체 긴급출동도 5만2451건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3주간 일요일 평균 요청 건수 8449건보다 6.2배 늘어난 수치이자, 역대 최다 증가치다. 현대해상 역시 야외주차장에 차를 세워 배터리가 방전됐다는 신고가 대부분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동차보험 업계 관계자는 "날씨가 추울수록 배터리 방전 확률이 높은데 특히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면 배터리 성능이 30%가량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긴급출동 서비스 신청이 폭증하면서 대기시간도 길어졌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생명보험ㆍ손해보험ㆍ여신전문 협회 등은 제주 등 폭설지역에 대한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추정보험금의 50% 이상을 우선 지급키로 했다. 또 폭설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보험 가입자를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 대출원리금 상환 등을 6~12개월가량 유예해주기로 했다. 연체이자는 면제된다. 보험사고의 상담과 신속한 피해 조사를 위해 양 보험협회에 상시지원반을 운영하며 폭설로 운행 중인 차량이 정지한 경우 긴급출동서비스를 우선 지원한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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