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전 10시, 오후 7시 은평사회적경제 허브센터 3층에서 주민설명회 개최... 2월 17일까지 접수, 모임별 최고 3000만원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이웃과 함께하며 즐거운 마을 만들기를 위해 ‘2016년 은평마을지원사업’ 공모를 본격 추진한다.
‘은평마을지원사업’은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주민 스스로 공공의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이웃과 관계를 맺으며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은평구에 거주하는 5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문화, 돌봄, 환경 등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한 사업이면 자유롭게 제안가능하다.
유형별로는 마을사업 경험이 없는 초기 주민모임 또는 단체에게는 100만원 이내, 마을사업 수행경험이 있는 주민모임 또는 단체에게는 300만원 이내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마을사업 참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컨설팅도 지원된다.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지역 주민들을 위해 26일 오전 10시, 오후 7시 등 2회에 걸쳐 은평사회적경제 허브센터 3층(즐거운소통)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 공모개요, 공모절차, 제안서 작성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사업 신청기간은 2월 17일까지.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http://www.seoulmaeul.org) 또는 은평구청 홈페이지(www.ep.go.kr)→은평소개→구정소식→‘공고·고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