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中의료진 원숭이 머리 이식 성공…내년에는 사람 머리 이식 도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中의료진 원숭이 머리 이식 성공…내년에는 사람 머리 이식 도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상관없음.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중국 의료팀이 원숭이 머리 이식수술에 성공했다. 내년말에는 사람 머리 이식수술에 도전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신화통신과 영국 데일리메일은 22일 이탈리아의 신경외과의사 세르지오 카나베로를 인용, 중국 하얼빈의대 연구원인 런샤오핑이 원숭이 머리이식 수술에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이탈리아 신경외과의 카나베로는 2014년 6월 미국 신경과학회 콘퍼런스에 참석, 사람의 머리를 다른 사람의 몸에 이식하는 계획을 소개해 '프랑켄슈타인' 박사로 불리게 됐다. 그는 중국 하얼빈의대 의료팀, 한국 의료팀과 함께 내년말 사람머리 이식수술에 도전한다는 계획이다. 한국 의료진으로는 건국대 의학전문대 김시윤 교수가 참여하고 있다.

카나베로 박사는 런 연구원이 원숭이 머리를 이식한 다음 혈액공급에 성공했으며 다만 골수신경 연결은 이뤄지지 않아 목부위 이하는 마비상태에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윤리적인 문제로 머리를 이식한 원숭이를 20시간 후 안락사시켰다면서 이번 실험은 원숭이 머리를 영하 15도에서 동결할 경우 수술하는 동안 생존이 가능하며 뇌손상없이 수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카나베로와 중·한 의료팀은 내년 말 러시아에서 처음으로 사람의 머리 이식수술에 도전할 계획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