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세종 도시첨단산업단지 명칭 '세종테크밸리' 확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세종시 신도시지역에 조성되는 도시첨단산업단지의 명칭이 '세종테크밸리'로 최종 확정됐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정부세종청사 행복청 국제회의실에서 산업단지 정책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세종시 집현리 일대 행복도시 4-2생활권 도시첨단산업단지의 명칭을 세종테크밸리( King Sejong Tech Valley)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세종테크밸리는 세종시의 관리기본계획 변경고시(2월 19일),수도권기업 대상 분양설명회(2월 중순 예정) 이후 한국토지주택공사(LH) 누리집(홈페이지) 등을 통해 오는 2월 25일 분양공고를 할 예정이다


입주기업에게 맞춤형 인재양성 및 기술개발에 필요한 연구개발(R&D) 등을 지원하기 위해 연내 산학융합지구 지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복합용지 내 민간 분양형 지식산업센터를 허용할 방침이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세종테크밸리는 기업 유치의 교두보이자 본격적인 도시성장을 견인하는 민간주도 기능 활성화의 첫 단추"라면서 "기업과 대학, 연구기관이 집적할 세종테크밸리를 누구나 살고 싶은 경쟁력 있는 행복도시의 제2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