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종걸 "朴대통령 서명운동. 與지지 선거운동…선관위 조사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박근혜 대통령이 쟁점법안 촉구 1000만명 서명운동 동참과 관련해 "새누라당 지지를 선언하는 선거 운동"이라며 "선거관리위원회는 즉각 조사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종걸 "朴대통령 서명운동. 與지지 선거운동…선관위 조사해야"
AD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최근 박 대통령의 서명운동 참여가 관심이 되고 있는데 그야말로 정당 이름이 담겨있지 않은 사실상의 투표용지라는 평가"라고 지적했다.

그는 ""황교안 국무총리 등 정부각료도 박 대통령의 서명에 다음날부터 동참했고 일부 대기업은 소속회사 임직원뿐 아니라 보험설계사 등에게까지 서명 강요 갑질을 하고 있다"며 "직원들에게 서명하라는 것은 외부의 강제가 아니고서는 설명이 안 된다"고 비판했다.


이 외에도 이 원내대표는 ▲총선에 출마시킬 인사를 요직에 기용해서 스펙 관리를 시킨 인사권 남용과 ▲친박 인사를 돕기 위해 지역에 방문하는 이벤트, ▲선거법 개정에 개입하는 것에 대해서도 선거법 위반 여부 조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 원내대표는 보육대란과 관련해 "무상 보육에 대해서는 박 대통령이 책임져야 한다"며 "(중앙 정부 예산인) 예비비로 해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