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금융-폴리텍대학, '사회공헌 포괄적 업무협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인 KEB 하나은행과 하나카드, 하나아이앤에스는 20일 KEB하나은행 본점에서 한국폴리텍대학과 사회공헌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기관은 청년고용절벽 해소와 중소기업 상생협력이라는 사회적 공익을 위해 대졸 미취업자 지원, 중소기업 상생협력, 능력중심 사회구현, IT 전문가 지원, 융합형 기술인재 양성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한국폴리텍대학과의 이번 산학협력 프로그램은 사회적 공헌의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며 "하나금융그룹이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추진중인 청년희망펀드와 함께 경쟁력 있는 사회 참여자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우영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도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와 함께 체계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대가 요구하는 우수한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청년 일자리 허브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은 1968년 설립 이래 전국 8개 대학 34개 캠퍼스에서 230여만명의 산업기술 인재를 배출한 고용노동부 산하의 국책 특수대학이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