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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좁쌀'의 공습, 中샤오미 자회사 국내 시장 공식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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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좁쌀'의 공습, 中샤오미 자회사 국내 시장 공식 진출 샤오미 자회사 '즈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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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중국 가전브랜드 '샤오미'의 자회사인 '즈미(ZMI)'가 11번가를 통해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한다.

SK플래닛 11번가(www.11st.co.kr)는 국내 기업 최초로 '즈미'와 온라인 판매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즈미의 공식 온라인 판매 채널로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즈미는 중국의 대표적인 보조배터리 제조업체로 샤오미의 보조배터리 및 LED라이트, 선풍기 등을 생산하고 있다.


11번가는 중국 난징 즈미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즈미 제품의 온라인 판매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상호 이익 도모를 위한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세부 전략을 긴밀히 협의해나갈 예정이다.


11번가는 즈미의 공식 온라인 판매처로서 즈미의 국내 미출시 제품 및 신제품 등의 판매는 물론, 한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됐다.


이치훈 11번가 디지털사업부장은 "지난해 11월 '샤오미'와의 국내 첫 MOU 체결을 시작으로 샤오미의 대표 자회사인 '즈미'와도 MOU를 맺음에 따라, 중국 IT제품 판매의 선두주자 입지를 굳건히 다지게 됐다"며 "11번가는 앞으로도 샤오미 자회사 및 계열사, 협력사의 한국 진출에 있어 선봉장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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