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홍용표 "평화통일 노력 지속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홍용표 "평화통일 노력 지속해야" 홍용표 통일부 장관.
AD


[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홍용표 통일부 장관은 15일 서울경마공원(렛츠런파크서울)에서 열린 '탈북민 푸드트럭' 개업식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북한의 4차 핵실험 이후 냉각된 남북관계 속에서 "평화통일 노력"을 언급했다.

홍 장관은 "지금 북한의 핵실험으로 남북관계가 굉장히 암울하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우리가 통일의 의지를 높이고 통일의 공감대를 확대해나가고 평화통일 기반구축을 위한 노력은 꾸준히 그리고 더 열심히 지속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용표 "평화통일 노력 지속해야" 15일 오후 2시 서울경마공원에서 탈북민 푸드트럭 개업식이 개최됐다.


홍 장관은 또 "푸드트럭은 박근혜 대통령께서 규제 완화의 상징적인 사업"이라며 "소자본 창업을 위해 여러 규제를 완화함으로써 많은 국민이 보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한 것과, 통일부 차원에서 탈북민 여러분이 우리 사회에 더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시행하는 맞춤형 지원이 합해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오후 2시 서울경마공원 중문입구에서 개최된 탈북민 푸드트럭 개업식에는 홍 장관과 현명관 한국마사회 회장, 정진행 현대자동차 사장, 손광주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