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도 "공감통일교육 사업자 공모합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경기도 "공감통일교육 사업자 공모합니다" 경기도청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공감통일 교육 사업'에 참여할 사업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공감통일 교육 사업'은 학생, 도민, 공직자 등에 대한 통일교육을 활성화해 미래 통일세대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의 통일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사업은 '경기도 남북교류협력기금'을 활용해 추진된다.


경기도는 이 사업을 통해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입하고 민간자원이 참여ㆍ주도하는 새로운 통일교육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사업 대상은 수도권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단체다. 최근 3년 이내 통일교육 실적이 있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경기도는 통일교육 활성화 지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월 중 사업자를 최종 선정한다.


신청은 필수 서류를 구비해 수원 경기도청 통일기반조성담당관 사무실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 선정 후에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한 학생, 도민, 공직자에 대한 통일 교육 ▲학생, 청소년, 도민 대상 찾아가는 현장 체험형 교육 ▲통일부 통일교육원 등의 우수한 강사와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통일교육 등을 수행하게 된다.


남궁 황 도 통일기반조성담당관은 "공감 통일 교육 사업이 청소년을 비롯한 도민들의 통일 인식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통일관련 민ㆍ관ㆍ학 협조체계를 구축해 경기도가 선도적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이와 관련해서 지난해 12월10일 아주대에서 통일부, 경기도교육청과 공동으로 '공감 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고, 통일세대 양성과 통일공감대 조성을 위한 통일교육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