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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홈페이지 마비 복구…접속 폭주가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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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접속 폭주로 마비됐던 제주항공 홈페이지가 14일 오전 1시께 복구됐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오전 1시께 홈페이지는 정상 복구됐으나 아직까지 접속자가 몰리는 상황이라 간헐적으로 대기 화면이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항공은 전날 국내선 항공권을 편도 역대 최저가인 7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시작, 21만명이 예약시스템에 동시 접속하면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이 마비됐다.


전날 오후 4시께 시스템이 다운됐다가 다음달 새벽 1시께 복구됐다. 동시 접속이 가능한 인원은 최대 3만명인데 7배의 인원이 몰렸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제주항공은 이날 오전 1시께 사과문을 올리고, 지방발 제주행 국내선 항공권만 오픈하고 나머지 노선은 순차적으로 오픈하기로 이벤트 방식을 변경했다.


제주항공은 누적 탑승객 3000만명 돌파를 계기로 전날 오후 5시부터 열흘간 특가 이벤트를 시작했다.


부치는 짐 없이 6월∼11월 탑승할 승객을 대상으로 편도 기준으로 제주행 항공권을 7천원에, 일본 노선과 중국 노선 3만3900원, 괌·사이판 노선 5만8900원 등 국내선 1만5000석과 국제선 1만8000석을 내놓았다.


이벤트 소식이 알려지자 12일부터 제주항공 신규 회원은 이틀만에 12만명을 기록했고 아이폰에서는 같은기간 무료 앱 다운로드 1위로 올랐다.


제주항공은 작년 1월 창립 10주년 맞이 특가 이벤트를 할 때도 예약시스템 마비 소동을 빚었다. 당시에는 최대 4만명이 몰렸다.


제주항공은 소동을 겪으며 동시접속 가능 인원을 3만명으로 늘렸지만 이번 이벤트에 21만명이 몰려 역부족이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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