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군,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관’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곡성군,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기관’ 선정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5년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1일 현판식을 가졌다.
AD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문화 조성에 힘쓴 리더십 높은 평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5년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1일 현판식을 가졌다.


가족친화 인증제도는 저출산·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 사회 환경 변화에 따라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조화롭게 병행 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 사회 환경을 조성하자는 취지로 도입된 것으로,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가족친화 우수기관’ 선정은 곡성군이 그동안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매주 수요일 가족 사랑의 날,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 인증을 받은 것이다.


특히 유근기 군수는 새내기들과 ‘희망토크’, ‘가족 초청행사’를 실시해 군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문화 조성에 힘쓴 리더십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근기 군수는 “앞으로도 행복하고 즐거운 일터와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족친화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다”며 “우리군 전체가 가족친화 도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