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원시 "녹슨 수도배관 교체공사비 지원합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수원시 "녹슨 수도배관 교체공사비 지원합니다" 수원시가 올해 지원하는 옥내 녹슨 수도배관 교체 공사비 지원 안내서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옥내 녹슨 수도배관 교체공사비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

수원시 상수도사업소는 지난해 말 '수원시 수도급수 조례 및 동법 시행규칙'이 개정됨에 따라 옥내 노후 수도배관 교체공사비의 지원대상 및 지원금 규모를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준공 후 20년이 경과된 노후주택에 해당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그동안에는 아연도강관이 설치된 주택만을 대상으로 지원했다.

대상범위도 단독주택 및 다가구주택은 연면적 85㎡에서 130㎡이하로, 공동주택은 전용면적 기준 53㎡에서 130㎡이하로 넓혔다.


지원금은 단독주택은 80만원에서 최대150만원으로, 공동주택은 50만원에서 최대150만원으로 확대했다. 또 면적별 비율에 따라 공사비를 차등 지원하도록 조례를 개정했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수원시 상수도사업소와 상담을 통해 옥내 수도배관에 대한 대상자 확인 후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후 공사 승인을 거쳐 신청인이 공사를 완료하고 공사 및 지출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상수도사업소 급수팀(031-228-4937~9)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원 사업 확대시행으로 경제적 어려움과 옥내 수도배관 노후로 불편을 겪고 있는 많은 시민들이 혜택 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에게는 막연한 수돗물 불신 풍조를 해소시키고 행정적으로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