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에어, 항공권 예약 등 정보관리체계 인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안전·보안 등 104개 평가항목 심사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진에어(대표 마원)는 지난 24일 현재 운영 중인 항공권 예약 서비스 등과 관련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진에어가 획득한 ISMS 인증은 기업이나 기관이 각종 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관리·운영하는 종합적인 체계가 적합한지 점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ISMS는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가 관리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이 인증기관으로 실무를 담당하고 있다.


진에어는 이번 인증을 위해 외부 기관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고 올해 6월부터 총 104개의 평가 항목을 정책·지침·절차 자료 확인 등 서면 심사와 시스템 시연, 담당자 면담 등 현장 심사로 평가받아 항공권 예매 서비스 운영 등에 대해 ISMS 인증을 최종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진에어는 예약 및 발권, 회원 데이터베이스(DB) 관리 등 사업 전반의 운영 시스템과 시스템의 내외부 관리·유지 보수·계약 등에 있어 안전성과 보안성을 갖추고 향후 다양한 상황에 유기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위한 직접적인 노력 외에도 평소 임직원 대상 정기 정보 보호 교육 실시 등의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면서 "앞으로도 진에어를 이용하는 고객과 내부 직원이 접하는 시스템 전반에 걸쳐 보안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