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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銀, 고객 주민번호 암호화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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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신한은행은 전산원장에 보관하고 있는 주민등록번호 등 고객 실명번호에 대한 암호화 변환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4년 3월 ‘금융분야 개인정보 유출 재발 방지 종합대책’이 발표되고 주민등록번호의 암호화 보관 필요성이 제기돼왔다. 이에 신한은행은 시스템 및 업무 운영환경에 최적화된 암호화 추진 솔루션을 검토하고 시스템 및 프로세스 개선에 대응했다.

암호화는 해커가 불법적으로 유출한 데이터를 확인 및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안전장치다. 만약 고객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더라도 주민등록번호에 대한 암호화 조치가 완료돼 범죄에 악용될 수 없어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그 동안 DB암호화를 추진하는데 구축범위가 방대하여 어려움이 있었으나 내부적으로 암호화를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DB 및 프로세스를 정비하여 단시간 내 최소 비용으로 암호화를 완료 할 수 있었다”며 “암호화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 및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들께서 보다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은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부터 시행되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개정안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보관규모가 100만명 미만인 경우는 2016년 12월 31일까지, 100만명 이상인 경우는 2017년 12월 31일까지 암호화 조치를 완료해야 한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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