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상록회관 아파트 건립 '순풍'

시계아이콘01분 0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전세종]

광주 상록회관 아파트 건립 '순풍' <광주 상록회관 농성지역주택조합 SK VIEW 투시도>
AD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통과…842세대 조합원 모집중
벚꽃공원 보전돼 광주시에 기부채납…시민 품으로
빼어난 조망…전 차량 지하주차장으로…친환경 설계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상록회관 부지에 아파트 단지가 들어선다.

상록회관 부지는 24일 광주광역시 도시계획위원회의 도시계획 자문 결과, 공동주택 신축이 가능해졌다.


2014년 이후 신규택지 개발 중단으로 구도심 개발 위주의 프리미엄 기대효과가 증대된 가운데 상록회관 개발계획이 발표된 이후에도 개발 여부에 대한 뜨거운 논란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도시계획자문 결과, 상록회관 부지를 둘러싼 개발 논란이 모두 종식되고 지역민들과 조합원들의 큰 호응 속에 상록회관 부지에 아파트 신축의 새 길이 열렸다.


상록회관 부지에는 농성지역주택조합 SK VIEW아파트가 본격 건립된다. 지하 2층, 지상 16~29층의 규모로 842세대(예정)와 근린생활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10개 동 모두 지하주차장과 바로 연결돼 편리하게 차량 이동이 가능하며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차 공간이 확보된다. 더불어 지상에 차량들이 없어 더욱 안전한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차량의 지하주차시스템으로 확보된 단지 내 부지는 주민운동시설,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집, 근린생활시설 등 입주자들을 위한 편의 공간으로 꾸며진다.


더욱이 광주가 자랑하는 아름다운 벚꽃공원은 훼손 없이 광주시에 기부채납돼 시민의 품으로 돌아가게 됐다.


일부 세대는 저층 필로피를 통해 저층세대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보행자들의 자유로운 동선을 확보함과 동시에 단지의 개방감 역시 우수하여 전세대가 조망은 물론 일조권도 매우 뛰어나다. 남북을 가로지르는 통경축을 확보하고 단지 내 바람길을 형성해 조망뿐만 아니라 통풍에도 신경을 쓴 정성스러운 설계가 돋보인다.


SK VIEW의 특별한 설계는 생활에 대한 배려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친환경 PET마감재 사용으로 유해물질을 최소화해 새집증후군을 배제한 웰빙하우스 설계, 에너지 효율성을 높여 난방비 절감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경제적 에코하우스 설계에서 보이지 않는 곳까지 주민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느껴진다.


농성지역주택조합은 지역 내 거주 선호도 최상위 지역인 농성동 상록회관 부지 개발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SK VIEW만의 혁신설계로 주택홍보관 개관과 동시에 지역사회와 조합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도시계획 자문이 통과됨에 따라 본격 시행에 순풍을 맞게 된 광주 서구의 중심 고품격 명품아파트 SK VIEW는 옛 상록회관 수영장 건물 3층에 주택홍보관을 두고 2차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으나 조합원 모집 마감이 임박한 상태로 알려졌다.


분양 문의 :(062)529-1000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