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특별공급 경쟁률 4.8대1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특별공급 경쟁률 4.8대1 동탄행복마을푸르지오 견본주택 방문객들이 모형 단지를 둘러보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국내 최초 뉴스테이 임대주택 사업인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특별공급 20가구에 대해서 총 96건 재능기부 신청이 접수돼 4.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22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외국어, 학습지도, 악기연주, 조경, 보육, 마을활동 등 총 12개 분야에 대한 재능기부 특별공급을 실시한 결과 전 분야에 대한 신청이 골고루 접수되면서 임대사업과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이 확인됐다.


대우건설은 지자체가 시행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사업 현지조사를 실시,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에 'Let's Program'을 운영할 예정이다.

당첨 입주인들은 마을활동가로서 이웃에게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는 삶을 실천하게 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 견본주택에서 실시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사업 타 사례 조사 결과를 감안할 때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의 경우 100여명 이상의 마을활동가가 있을 경우 성공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별공급을 받은 마을활동가들 이외에도 일반청약을 통해 당첨되게 되는 입주민들에게도 꾸준히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홍보와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은 일반청약에서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뉴스테이 사업 최초로 금융결제원 청약사이트인 아파트투유(www.apt2you.com) 홈페이지를 이용해 입주자를 모집한다. 이번 재능기부 특별공급 청약결과로 높은 관심이 확인된 만큼 오는 12월 23, 24, 28일 3일간에 실시되는 일반청약에서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게 될 것이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부대로 970번길 110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18년 2월 예정이다.


한편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는 지하3층 ~ 지상 20층 11개동 1135세대로 전용면적 기준 59㎡A 442세대, 59㎡B 216세대, 72㎡ 211세대, 84㎡ 266세대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