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날씨]19일 전국 맑고 추위 풀려…낮 기온 5~12℃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날씨]19일 전국 맑고 추위 풀려…낮 기온 5~12℃
AD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토요일인 19일에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고 추위도 전날보다 누그러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0℃~영상 2℃, 낮 최고기온은 영상 5℃~12℃로 전날보다 높을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4℃, 대전 영하 4℃, 광주 영하 2℃, 대구 영하 1℃, 부산 1℃, 제주 5℃ 등으로 예측됐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 대전 6℃, 광주 9℃, 대구 8℃, 부산 12℃, 제주 10℃ 등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이겠다"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각종 화재에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는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농도가 다소 높아 인천·경기북부는 '나쁨' 수준이 될 것으로 국립환경과학원은 예보했다.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나, 서울·경기남부·충청권·전북은 아침과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이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는 20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 많다가 낮부터 흐려져 전남해안과 경남남해안, 제주도에는 늦은 밤부터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