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광산구, ‘해피 Song情(송정) 토요와요! 축제’19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광산구와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재단은 오는 19일 송정5일시장 주차장에서 ‘해피song情(송정) 토요와요!’축제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있는 점에 착안해 사랑의 김치 담그기(오후 2시) 등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날 오후 1시 시장 사진전시회로 막을 올리는 토요와요 축제는 팔씨름왕 선발대회, 게릴라 노래자랑, 지역 예술인들의 노래 공연, 카우벨 공연이 이어진다. 공식 개막 전에는 송정초등학교 학생들의 사물놀이 공연이 축제의 흥을 한껏 끌어올린다.


이날 행사 중 시장 사진전시회는 공모에서 선정된 시민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는 프로그램이다. 전통시장의 멋과 흥 그리고 문화를 각자의 시각에서 포착해 다양한 개성을 음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시 작품은 심사위원단의 평가와 시장 고객들의 스티커 투표로 순위를 가릴 예정이다.


‘해피song情(송정) 토요와요!’축제를 주관하는 송정삼색시장육성사업단 최은영 단장은 "지역 공동체 구성원들이 한데 어울려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기를 계속 제공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