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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제6회 그린다큐 수상작 시사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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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립제작사 지원 위해 제작비 3억5000만원 전달

현대홈쇼핑, 제6회 그린다큐 수상작 시사회 개최 (사진 왼쪽부터)이재호 동아방송대 교수, 김진철 방송콘텐츠진흥재단 상임이사, 허의도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사무총장, 최종삼 한국케이블TV협회 부회장,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허용범 방송콘텐츠진흥재단 이사장, 김대현 '다방의 푸른꿈' 감독, 서민원 한국독립PD협회 부이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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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현대홈쇼핑이 15일 오후 서울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호텔 오키드룸에서 ‘제6회 그린다큐 공모전 수상작 시사회’를 진행했다.

‘그린다큐 공모전’은 현대홈쇼핑이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 영화·다큐 제작사를 돕고자 마련한 것으로 2010년 첫 시행 이후 6회째를 맞이했다. 제6회 공모전은 지난 3월부터 공모를 시작했으며 접수된 총 48편의 작품 중 독창성, 완성도, 제작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 끝에 최종 7편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7개 작품 중에서 자폐증 남자와 가족의 삶을 다룬 '레인맨'은 ‘2015 캐나다 핫독(Hot Doc) 영화제’에서 ‘딜 메이커(Deal Maker)’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제주 남방큰돌고래의 생태를 담아낸 '제주돌고래 85호 가족이야기', 국내 유명 웹툰 작가들이 그려내는 한국 아버지들의 이야기인 '우리집 꼰대', 한국 농업의 돌파구를 찾고자 세계일주를 떠난 이들의 이야기인 '비상식량 프로젝트' 등이 선정됐다.


현대홈쇼핑의 중소 방송제작사 지원 및 콘텐츠 육성책은 가시적인 성과로도 나타나고 있다. 2011년 수상작 휴먼다큐 '강선장'은 우수한 작품성으로 체코 영화제에 초청 받았고 2013년에는 장애인영화제 대상을 받았다.


또한 2013년 현대홈쇼핑으로부터 5000만원을 지원 받아 제작된 ‘왕초와 용가리’는 올 9월 'DMZ 국제다큐영화제' 한국 경쟁부문 상영작에 선정됐다. ‘다방의 푸른 꿈’은 지난 8월에 열린 ‘2015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돼 방영됐다.


강찬석 현대홈쇼핑 대표는 "중소 독립제작사들의 꿈을 돕고자 시작해 온 그린다큐멘터리의 출품작들이 국내외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는 등 작품 수준이 해를 거듭할 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방송매체를 활용하는 유통기업인만큼 더 많은 독립제작사들을 돕고, 다양한 방송 콘텐츠 개발을 위한 후원 사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공동으로 그린다큐 공모전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2010년부터 지금까지 6회에 걸쳐 총 36개 작품에 27억원의 제작비를 지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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