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피치 "中 성장률 2.3% 수준으로 낮아진다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중국의 경제성장률이 2.3% 수준으로 추락한다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가 오는 2016~2018년 중국의 경제 성장률이 2.3% 수준으로 추락한다는 내용의 최악의 시나리오를 토대로 세계 경제에 미칠 파장을 진단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5일 보도했다.

윌리엄 와릭 피치 애널리스트는 보고서에서 "중국 성장률이 향후 3년 안에 2.3% 수준으로 하락할 경우 세계 교역량이 급감하고 경제성장률이 1.8% 수준으로 낮아질 뿐 아니라 신흥국 금융시장과 글로벌 기업, 각국 통화정책에도 상당한 연쇄 파장을 나타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원유를 비롯한 원자재 가격도 하방 압력을 더 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와릭 애널리스트는 "그러나 중국의 성장률이 실제로 이렇게 낮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는 않다"면서 "중국의 경착륙이 세계 경제에 미치는 파장을 테스트하기 위해 가정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블룸버그는 피치가 중국의 2017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6% 수준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블룸버그 집계 2016년과 2017년 중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각각 6.5%, 6.3%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