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자동차 100만대' 사업 추진 민·관·정 간담회

시계아이콘00분 59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새누리당 광주시당,16일 자동차 100만대 성공 민·관·정 정책간담회 개최"
“車 100만대 성공 위해 당 초월해 광주 모든 역량 총동원해야”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 자동차 100만대 생산도시 조성사업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민·관·정 정책간담회’가 열린다.

새누리당 광주시당(위원장 심판구)는 오는 16일 오후 2시 광주시청 4층 세미나실에서 ‘자동차 100만대 생산도시 성공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새누리당 광주시당 주최로 열리는 이날 정책 간담회는 내년부터 추진될 광주 자동차 100만대 생산도시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정부·지자체·산업계·학계 간의 협력을 통한 체계적인 추진 방안을 논의하고, 범시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산업통상자원부를 비롯해 광주시, 새누리당 중앙당 및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광주 자동차 100만대 생산도시의 성공을 위한 방안과 정책 제언을 제시할 예정이다.


정책간담회는 손경종 광주시 자동차산업과장과 성백섭 조선대 기계공학과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며, 박형민 새누리당 산자위 수석전문위원의 사회로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강조병 광주상공회의소 기획진흥부 부장 △곽근열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 항공과 사무관 △김홍엽 광주그린카부품산업진흥재단 단장 △정종현 자동차산업밸리추진위원회 사무국장 △정승 새누리당 광주시당 서구을 당협위원장 △조인형 광주전남연구원 등이 참석해 자동차 100만대 생산도시 현안과 과제에 대해 논의한다.


성백섭 조선대 교수는 주제발제문을 통해 “광주는 단일 자동차 생산기지로 울산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로 생산규모를 보유하고 있어 핵심 거점으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지역 내 자동차 부품 기업의 기술개발을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성 교수는 “이 사업은 향후 광주만의 일자리 창출형 롤 모델 제시와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될 때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청년일자리 창출과 국토균형발전을 위한 ‘자동차 100만대 생산도시 조성사업’은 새누리당이 앞장서고 있으며, 이러한 시점에서 당을 초월하여 관련 산·학·연·관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밝힐 예정이다.


AD

심판구 새누리당 광주시당 위원장은 “광주발전을 위한 정책 대안을 마련하고 광주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간담회를 준비했다”며 “정책간담회를 통해 자동차 100만대 생산도시 성공적 추진을 위한 중앙정부의 관심과 국비 확대 등 다각적인 지원방안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