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푸조, '뉴 푸조 3008' 유로6 모델 국내 출시

시계아이콘01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푸조 대표 SUV 모델 3008 1.6, 유로6 충족하는 BlueHDi 엔진과 더욱 편해진 6단 자동변속기 탑재
SCR 탑재해 차량 가격 상승 요인이 발생했지만 이전 모델에 판매 가격을 최대 300만원 낮춰
향상된 주행 성능, 세련된 디자인, 뛰어난 공간 활용 등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담아낸 스마트 SUV

푸조, '뉴 푸조 3008' 유로6 모델 국내 출시 뉴 푸조 3008 1.6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14일 푸조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New) 푸조 3008' 유로6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푸조 3008은 볼륨감 있는 디자인, 우수한 연비, 실용적이고 재치있는 수납공간, 안정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점을 고루 갖춰 소비자뿐만 아니라 자동차 전문가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는 스테디 셀링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한 뉴 푸조 3008 1.6은 유로6(EU가 도입한 경유차 배기가스 규제단계)를 만족하는 BlueHDi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편안한 주행 성능은 물론, 환경에 대한 고려까지 놓치지 않았다. PSA의 BlueHDi 엔진에는 질소산화물(NOx) 제거에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SCR)을 탑재했다. 일반적으로 SCR 시스템이 탑재되면 추가 부품 등으로 차량 가격 상승 요인이 발생하지만 뉴 푸조 3008 1.6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전 모델에 비해 가격을 최대 300만원까지 낮춰 소비자 혜택을 높였다.

국내 시장에는 뉴 푸조 3008 1.6 액티브(Active)와 얼루어(Allure)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690만원, 4090만원이다(모두 VAT포함).


이번에 선보이는 뉴 푸조 3008은 14.4㎞/ℓ의(도심 13.4㎞/ℓ, 고속16.0㎞/ℓ) 연비를 자랑하며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m의 힘을 발휘한다.


여기에 새로운 6단 자동변속기 EAT6를 채택해 실용성과 편안한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 EAT6는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주행 성능을 개선했고 내부 마찰을 줄여 내구성이 강화됐다. 여기에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는 푸조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 및 끈끈한 로드홀딩은 푸조의 최고 기술력과 조화를 이루며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한 뉴 푸조 3008은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까지 장착해 뛰어난 연료 효율을 지원한다. PSA 그룹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여주는 이 시스템은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준다.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CO2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 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의 CO2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


뉴 푸조 3008 1.6 Active 모델에 탑재된 그립컨트롤 기능은 3008의 실용성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푸조 그립컨트롤은 SUV의 오프로드 특징을 재해석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으로, 지면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켜 평지, 눈길, 모랫길, 진흙길 등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얼로 평지(Standard), 눈(Snow), 진흙(Mud), 모래(Sand), ESP 오프(ESP Off) 등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손쉽게 조작해 운전자에게 즐겁고 편안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여러 모터스포츠를 통해 얻어진 PSA 그룹만의 노하우는 국내의 다양한 지형과 도로상황 속에서도 특장점이 발휘되며,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환경을 만들어 준다.


한불모터스는 12월 한 달간 '뉴 푸조 1.6 BlueHDi 연비보장'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뉴 푸조 1.6 BlueHDi 모델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차량 등록 후 1년 이내에 1만㎞를 주행한 누적 평균 연비(트립컴퓨터 기록 기준, 주행 평균 속도 40㎞/h 이상 만족시)가 1등급 기준인 16.0㎞/ℓ에 미치지 못하면 유류비 차액(리터당 1250원 기준)을 보상해 준다. 이외에도 12월 한달간 푸조의 BlueHDi 모델을 구입한 고객(최초 차량 기준, 렌터카 차량 제외)을 대상으로 평생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를 무상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푸조 전시장에 문의하면 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