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용 구글 앱에 애플 고유 기능 탑재
3D터치, 스플릿 뷰 등 아이폰·아이패드 기능
지역 검색도 가능해져…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구글의 iOS용 애플리케이션(앱)이 3D터치 등 애플 제품의 고유 기능을 추가했다.
13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매체 폰 아레나는 iOS용 앱 구글 11.0이 3D터치, 슬라이드 오버(Slide Over) 등 애플의 모바일 기기가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보도했다.
3D터치 기술은 아이폰6s 및 아이폰6s 플러스에서 추가된 핵심 기술이다.
3D터치는 압력의 깊이를 구분해 살짝 건드리는 탭(tap), 좀 더 힘을 가해 누르는 '누름(press)', 강한 힘을 줘 누르는 '깊이 누름(deep press)'로 인식한다. 이를 통해 화면을 가볍게 누르면 콘텐츠 내용을 미리 볼 수 있고, 화면을 계속 누르면 실행되는 숏 컷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구글 앱은 아이패드의 스플릿 뷰(Split View)와 슬라이드 오버 기능도 추가했다. 스플릿 뷰는 화면을 반으로 분할해 두 가지 앱을 동시에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슬라이드 오버는 화면을 3:7로 나눠서 사용하게 해준다. 두 가지 기능을 활용하면 구글 앱과 다른 앱을 멀티태스킹 할 수 있다.
이밖에 구글은 지역 검색 기능도 탑재했다.
구글의 지역 검색은 특정 지역의 식당, 술집 등의 위치부터 식당의 영업시간, 사진, 사람들의 평가 등을 보여준다. 사람들이 붐비는 시간대를 그래프로 보여줘 시간 여유가 없는 사람에게 유용하다.
iOS용 구글 앱 11.0버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